(사)고택협, 2011년 상반기 정기교육 시행

 

 

경주_~1.JPG

 

사단법인 한국고택문화재소유자협의회(회장 이강백, 이하 (사)고택협)는 지난 6월 22일과 23일 이틀간 경주 현대호텔에서 2011년 상반기 직원 정기교육을 진행하였다.

 

(사)고택협 강릉 본부 직원을 비롯해 서부지회, 동부지회, 서울 문화유산신문사 등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정기교육에서는 ‘전통가옥(문화재) 기동보수 및 경상관리 직무교육’을 주제로 지회별 직무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정기교육은 현재 (사)고택협 소속 고택문화재 기동보수반이 맡아 진행하고 있는 문화재청의 전통가옥 경상보수지원사업에 대해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전국에 산재해 있는 고택문화재를 효율적으로 관리·보수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서로의 의견들을 나누는 자리기도 하였다.

 

이날 정기교육에서는 직원 각자에게 분담된 업무를 함께 검토하고, 토론을 통해 업무 진행 시 미흡하거나 미비했던 사항들을 보완하는 한편, 앞으로 업무가 더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서로서로 더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교육을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이강백 회장은 그동안 직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를 전하며, 지금처럼 앞으로도 계속 업무에 충실히 임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교육 일정을 전부 마친 뒤 교육에 참석했던 직원 모두는 경주 양동마을, 석굴암, 불국사 등을 돌아보며 모처럼 업무를 떠나 망중한의 시간을 즐겼다.

 

 

출처- 문화유산신문  http://www.kchnews.kr/?mid=kchn_conference&page=1&document_srl=12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