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사)고택협 워크숍 실시

 

2010 (사)고택협 워크샾.jpg

 

 (사)한국고택문화재소유자협의회는 각지회의 직원들이 모두 참여한 ‘2010년 (사) 고택협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전남 해남에서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이번 워크숍은 이강백 회장과, 윤완식 부회장을 포함하여 강릉본부, 서부지회, 동부지회, 문화유산신문사, 기동보수반을 포함하여 총 25명이 참석하였다.

 8일 전남 해남에 도착한 직원들은 첫날 협의회의 지침사항 및 주의사항을 교육받고 저녁시간에는 공재 윤두서 가옥의 종손분을 모시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 9일과 10일에는 협의회 일을 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남 해남과 완도 인근의 문화재를 방문 답사하는 시간을 갖고,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한편, 기동보수반원들은 제주도 성읍마을의 경미보수 일정이 잡혀 있어 9일 오후 제주도로 이동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본부, 서부지회, 동부지회, 신문사, 기동보수반 등 각 지역의 5개 사무실로 나뉘어서 자주 볼 수 없었던 직원들이 2박 3일 동안 교육 및 답사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친목을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출처 - 문화유산신문  http://www.kchnews.kr/?mid=kchn_conference&page=3&document_srl=3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