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고택문화재소유자협의회 소속 국악 예술단 큰댁어울소식

 

큰댁어울_공연_관촉사_산사음악회.jpg

 

 

가자 1박 2일

9월 17일 논산명재고택에서는 외국인들과 함께 하는 고택여행인 “가자 1박 2일”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명재고택을 방문한 외국인들에게 한국 전통예술 공연을 통해 우리 전통예술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자리가 되었다.

 

 

 

10회에 걸친 풍류음악회
(사)고택협 큰댁어울 공연단은 올 가을 10회에 걸친 풍류음악회를 논산 명재고택에서 선보인다. 9월 19일 제 1회 공연을 시작으로 11월 20일까지 매주 공연이 펼쳐지며 10월 30일 제7회 풍류음악회까지 진행되었다. 풍류음악회와 함께 매해 가을마다 한번씩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고택음악회도 10월 2일에 열렸다. 가을밤을 장식하는 전통예술 공연은 지역 주민들과 고택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동 군자마을 공연
10월 8일 안동 군자마을에서는 중앙일간지 기자초청 고택홍보 음악회가 열렸다. (사)고택협 큰댁어울 공연단은 이날 공연에서 기자들과 마을 주민, 관계자 분들이 자리한 가운데 신명나는 전통음악을 선보여 분위기를 한껏 고취시켰다. (사)고택협 큰댁어울 공연단은 10월 30일 오전 안동 군자마을에서 또 한 번의 음악회를 개최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고성왕곡마을 민속축제& 관촉사 산사음악회
10월 15일 고성 왕곡마을에서 열린 왕곡마을 민속축제에서 (사)고택협 큰댁어울 공연단은 신명나는 우리 국악으로 축제를 찾은 이들의 흥을 돋우었다. 또한 10월 23일 관촉사 산사음악회에서는 산사에 어울리는 잔잔하면서 감동을 주는 음악을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큰댁어울 공연단은 11월 중에 풍류음악회 3회와 전남 보성 강골마을, 일본 오사카 재일동포 위문공연 행사에 참여해 전통예술을 선사할 예정이다.

 

 

출처 - 문화유산신문 http://www.kchnews.kr/kchn_conference/3154